공휴일에도 오후 1시까지 민원 처리

동작구가 주민 편의 행정차원에서 공휴일과 야간에도 세무민원실을 운영,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올해 2월부터 지방세 온라인 납부실시 등 야간 및 공휴일도 지방세 수납이 가능해지면서 민원해소를 위한 업무시간외에도 세무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25시 세무민원실 운영 서비스 실시로 인해 주민들은 야간(18시~20시) 및 공휴일(09시~13시)에도 각종 민원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로써 구민들은 기존 번호판 영치민원 서비스는 물론 지방세 환급금, 민원접수, 지방세고지서 재발급, 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전화민원 상담 등 한층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구 관계자는 “올해 1월부터 지방세 온라인 납부 등 새로운 지방세 납부체계 제도가 시행되면서 기존 영치민원 서비스외에 세정업무 전반에 관한 한층 향상된 주민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2명씩 연장근무제를 편성하여 25시 세무민원실 운영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는 4년째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유일하게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민원처리를 위한 야간 및 공휴일 특별 근무조를 편성하여 참좋은 사람중심의 명품동작건설의 구정 슬로건에 맞게 고품질 세정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아 왔다.

구 관계자는 “25시 세무민원실 운영의 최종 목적은 주민 편의행정을 펼치는 것”이라면서 “바쁜 직장인들과 구민들이 야간에도 세무민원실을 이용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